본문 바로가기
CS/네트워크

[윤성우의 열혈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TCP 기반 서버/클라이언트 2

by merona99 2019. 2. 8.
반응형

TCP 기반 서버/클라이언트 2

 

 

 

<에코 클라이언트 문제점>

 

서버 = 데이터의 경계를 구분하지 않고 수신된 데이터를 그대로 전송할 의무만 갖음

클라이언트 = 문장 단위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경계를 구분해야함

 

* TCP의 read & write 함수호출은 데이터의 경계를 구분하지 않음

 

 

 

<해결법>

 

write 함수호출을 통해서 전송한 데이터의 길이만큼 읽어 들이기 위한 반복문의 삽입

TCP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구분지어 읽어 들이는데 부가적으로 필요한 구분

 

 

 


 

참고문서 : 윤성우의 열혈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