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 객체 포인터와 객체 배열 & 동적 생성
<객체 포인터>
객체를 다루기 위해 객체에 대한 포인터 변수를 선언
이 포인터 변수로 객체의 멤버 변수를 읽고 값을 쓰거나 멤버 함수를 호출
<this 포인터>
객체 자신에 대한 포인터
클래서의 멤버 함수 내에서만 사용됨
static 멤버 함수에서는 사용 x
멤버 함수에 컴파일러 몰래 삽입한 매개 변수
<this가 필요한 경우>
1) 멤버 변수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매개 변수 이름을 짓고자 하는 경우
2) 객체의 멤버 함수에서 객체 자신의 주소를 리턴할 경우
※ 연산자 중복을 구현할 때 多
반응형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와 참조, 복사 생성자 (0) | 2019.05.24 |
---|---|
[C++] 클래스와 객체 (0) | 2019.05.19 |
[C++] 화면 출력/입력 (0) | 2019.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