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논문 or 세미나 or 특강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2022 종합학술대회

by merona99 2022. 6. 24.
반응형

2022 종합학술대회 후기

주관: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장소: 대전 한남대학교

기간: 2022년 6월 23일 ~ 25일

 

 

홈페이지

대학교 연구실을 하면서 교수님의 제안으로 친구와 논문을 제출하게 되었다.

우리의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겸사겸사 논문을 두개 썻는데 운이 좋게 둘다 승인되었다:)

 

우선 먼저 발표하게된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주관으로 한 종합학술대회에 대해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당.

다른 하나는 제주도에 간다!! 설렌당ㅋㅋㅋ

 

 

[논문 투고 비용]

 

학교에서 논문 비용, 광주-대전 버스 비용, 숙소1박 비용을 지불해주어서 부담없이 논문을 낼 수 있었다.ㅎㅎ

나의 경우는 포스터 발표로 진행했는데 24일 발표라 23날에 올라와서 1박을 했다.

숙박은 토요코인에서 했는데 출장호텔이어서 그런가 전부 직장인 30~50대가 많았다.

 


 

논문 주제: 색 추출 기법을 접목한 아트 플랫폼의 기대효과

 

[논문 투고내용]

색 추출 기법을 접목한 아트 플랫폼의 기대효과_최종.hwp
0.03MB

 

[논문 포스터]

2022_스마트미디어학회_포스터발표.pdf
0.94MB

 

 

이번 논문은 우리의 대략적인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이고, AI기술이 들어가는 수치를 포함한 자세한 부분은 다음 멀티미디어학회에서 발표할 것이다.

 


 

처음에 들어가면 이렇게 포토존이 나온당ㅋㅋ

 

 

스마트미디어학회

 

자신의 발표순서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발표를 자유롭게 왔다갔다 하면서 볼 수 있었다.

점심은 학식으로 무료쿠폰을 제공해줬는데 우리는 유명하다는 성심당에 가서 대표빵을 4개사서 펼쳐놓고 먹었다.

그래서 학식은 진짜 조금 먹었다.

 

 

일정은 다음과 같았다.

우리는 13:00~14:30 사이의 포스터 세션1이당

 

 

내가 했던 포스터발표는 이렇게 지정된 위치에 포스터를 붙여놓고 앞에 서있으면 된다.

그러면 평가하는 분들이 돌아다니면서 궁금한점을 물어보고 발표완료 체크를 해주셨다.

되게 자유로운 분위기라 그런지 긴장은 하나도 안됬고 발표를 마치면 가도 되서 좋았다.

 

생각보다 같은 대학 사람들이 많았고 나같은 경우는 A1사이즈로 출력해서 갔는데 깔끔했던 것 같다.

 

 

 

 

A4를 여러개 출력해도 되었고

나처럼 크게 출력해도 상관없었다.

 

포스터 세션1 시간: 오후1시반 ~ 2시 50분

 

 

 

 

 

 

 

 

 

발표하라고 하셨을 때 되게 친절하셨고 끄덕끄덕이 너무 좋았당

 

좋은 경험을 했던 것 같다.

 

사실 5시에 경품 추천이 있었는데 바로 서울로 가야하는 약속이 있기도 했고 경품이 무엇인지 다물어봤는데 이미 내가 있는 버즈같은거라 그냥 왔당ㅋㅋ

그래서 교수님만 참여하셨다ㅎㅎ.

 

나는 41번이었다~

 

 

 

 


 

다음 제주도 발표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에서 하는 발표로 영문으로 진행된다.

포스터도 영문으로 만들어야하고 질문도 영문으로 받을 것이라고 교수님이 이야기 해주셨다.

 

이번 발표는 내가 해서 다음 발표는 팀원이 하기로 했는데 좀 어려울 것 같다.

빨리 하고 놀아야징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