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리눅스마스터 2급] 합격후기

by merona99 2021. 4. 2.
반응형

 

리눅스마스터 2급 합격후기

 

 

우선 나는 전공자로 대학교에서 리눅스수업을 한번 들은적이 있었다.

그래서 명령어는 좀 익숙했어서 개념을 보는데 조금 수월했다.

 

미루고 미루다가 1주일 잡은것을 하루 당일치기로 공부했다.... (실기)

전날 저녁 9시 ~ 시험날 아침 10시 까지 대충 논것 빼고 순 공부시간은 10시간정도 된것 같다.

진짜 힘들었다. 밤새는거 넘 힘들어..

 

 

[공부방법]

단기기간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 필기

공부할 필요없다. 그냥 시험전에 족보키고 ctrl+f 하면 그냥 합격한다. (+구글링)

기억이 잘 안나는데 시간 널널하게 풀었던 것 같다.

점수도 꽤 높게 나왔던 걸로 기억한다.

 

(pdf)리눅스2급1차족보new.pdf
0.65MB

 

 

 

※ 실기

여기서 부터는 책한권 사서 개념 & 기출문제 돌리면 된다.

 

우선 나는 덕성여대에서 지원하는 리눅스특강?을 듣고 공짜 책을 받았다.

책 이름은 리눅스마스터2급 핵심 마스터이다.

기존에 이기적 리눅스마스터를 사놨는데 특강들을겸 핵심 마스터 책으로 공부했는데.. 개인적으로 별론것 같다.

(이기적 쓰세요)

 

 

처음엔 꼼꼼히 이론을 훝었는데 한 5시간정도 걸렸고,

이후 시간상 기출문제 2018년도 2회분을 풀었다. 

풀이까지하면 3시간정도 걸렸다.

ㅋㅋㅋㅋㅋ 그런데 80개중에서 34개맞았다. ㅋㅋ 두개다..ㅋㅋ

 

살짝 초조해져서 이러면 망할거같아 바로 기출덮고 이기적 책을 폈다.

이기적이 챕터마다 개념&예상문제가 있었는데 이게 최고..... 시험문제와 유사했다.

부족한 개념을 잡고 문제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좋았다.

바로 시간되는데까지 이기적책을 반절정도 풀었다. 

 

마지막에는 요약정리를 했다.

구글에서 적당한 요약본을 두개 다운받고 정리가 잘된쪽에 내용을 합쳤다.

기출에서 헷갈린 부분도 적어놓고 따로 표시를 해뒀다.

 

리눅스마스터2급2차_정리_200205.pdf
0.69MB

 

 

시험장에는 40분 일찍가서 요약정리된 부분을 형광펜을 들고 밑줄치면서 처음으로 한번 읽었다.

빈출부분 좀더 외우고 중요부분을 확실히 잡고 나머지는 넘겼다.. (시간상)

 

 

결과 . . .

60점 컷트라인에 아슬아슬하게 붙었다.ㅋㅋㅋ

사실 떨어질줄 알았다..

 

 


 

※ 결론

이기적 개념 & 예상문제 풀기 - 8시간

기출 2~3회분(년도) 풀기/해석 - 6시간

개념요약정리 - 2시간

 

이정도면 무난하게 합격하실 것 같다.

책에 기출문제도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책따라 완독하면 된다. 

시험전에 외울 요약정리도 하는게 좋다.

 

(책을 안사더라도 기출은 돌리는거 추천)

 

 

[합격]

 

 

원래는 리눅스공부 목적으로 한건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되버렸다..ㅋㅋㅋ

약간 양심에 찔리는..ㅎㅎㅎ

 

반응형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후기  (1) 2022.03.08
[SQLD] 합격후기  (25) 2021.04.16

댓글